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웰컴 뉴질랜드

조회 수 313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웨스트랜드/타이포우티니 국립공원에는 60여 개의 빙하가 있는데, 그 중 폭스 빙하와 프란츠 조셉 빙하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온대우림 지대까지 흘러내린다.

이 국립공원에 얽힌 마오리 전설은 이렇다.

'히네후카테레'라고 하는 아름다운 소녀는 이 산을 너무 좋아해서, 남자친구 '타웨'에게 자기를 데리고 산에 올라가달라고 부탁한다. 타웨는 산을 오르다 미끄러져서 그만 죽어버렸고, 히네후카테레가 슬픔에 흘린 눈물이 빙하가 되었다고 한다.


하이라이트

3천m가 넘는 고산준령에서부터 태즈만 해의 저지대 연안 우림지에 이르기까지 웨스트랜드 국립공원은 대자연의 아름다움이 극치를 이루는 곳이다.

많은 여행자가 이곳으로 오는 주 이유는 폭스 빙하와 프란츠 조셉 빙하 때문. 매일 최고 4m의 속도로 움직이는데, 빙하가 이 정도 속도로 흐르는 것은 아주 이례적인 현상이다.

서던 알프스 대분수령의 동쪽에 위치하는 태즈만 빙하는 하루에 6.5 cm 밖에 움직이지 않는다. 빙하의 말단부에 가면 아득한 옛날에 만들어진 얼음이 흐르며 계곡 바위를 뭉개는 소리가 들린다.

빙하와 바다 사이에 놓인 저지대는 조류 관찰을 하기 좋은 곳으로, 오카리토 브라운 키위, 남반구 뿔논병아리(카마나), 흰왜가리(코투쿠) 등 각종 희귀조류가 우림과 습지에 서식한다.


내용: 관광청 웹사이트 발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웨스트랜드/타이포우티니 국립공원 WelcomeNZ 2015.03.31 3134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opyright © 2000-2014 Welcome New Zealand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