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웰컴 뉴질랜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Whanganui Glass Festival


왕가누이는 북섬의 뉴플리머스와 팔머스톤  노스의 사이에 위치한 강변도시로 아름다운 야생과 카누잉으로 유명한 황가누이 리버가 도시를 지나 타즈만해까지 이어져 있다. 정착 초기 유럽인들은 이 강을 타고  많은 물건들을 실어나르는 교역을 하였고, 그 결과로 로열 왕가누이 오페라 하우스, 사지안트 아트 겔러리, 박물관 등의 신 고전적인 역사적인 건축물들과 크고 작은 케렉터 건물들을 이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때묻지 않은 자연과 흥미로운 과거의 문화, 대도시와의 거리감, 그리고 저렴한 주거비 등이 뉴질랜드의 예술가들을 몰려들게 하였나 보다. 회화, 디자인, 패션 등 예술 전반에 걸쳐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풍요로운 예술의 마을이 된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유리공예이다. 이 도시에는 왕가누이 글라스 스쿨이 있으며 유리공예를 배우는 학생을 포함하여 400명 이상의 유리 공예가가 이 곳에 거주하고 있다.


매년 개최되는 이벤트로 Wanganui Glass Festival이 있다. 321일부터 29일까지의 기간에 60개이상의 스튜디오가 오픈하며 170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큰 행사이다. 이 기간에는 유리공예를 하는 모습을 직접 참관할 수 있는 무료 워크숍과 다양한 전시회가 진행된다. 가장 이색적인 것은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한 대부분의 상점이 그 들의 쇼 윈도우를 제공하여 한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을 전시해 준다는 것이다. , 거리 전체가 하나의 겔러리가 되는, 전 마을 사람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행사이다.


왕가누이(Wanganui)는 황가누이(Whanganui)로 쓰이기도 한다.  


왕가누이에서 방문할 곳


·  황가누이에 있는 사진트 미술관(Sarjeant Art Gallery) 신고전주의 건축물과 훌륭한 전시품으로 유명하다.


·  황가누이의 유래깊은 듀리힐(Durie Hill) 엘리베이터를 타보자. 1919년에 만들어진 엘리베이터는 전세계적으로 2 밖에 없는 땅속 엘리베이터.


·  패각 화석 바위로 만든 듀리힐 메모리얼타워에 오르면 시내 전경과 타라나키산 (Mount Taranaki), 루아페후산 (Mount Ruapehu), 태즈만해 (Tasman Sea) 시원스레 보인다.


·  역사 탐방로를 걸어가며 왕가누이의 건축물을 감상하자.


·  황가누이의 워드 천문대에는 지금도 사용 중인 뉴질랜드 최대의 미개조 굴절 망원경이 있다.


·  황가누이 지방 박물관은 마오리 타옹아(보물) 1800년대 후반에 화가 린다우어 (Lindauer) 그린 마오리 초상화 컬렉션이 많이 소장되어 있다.


·  유서깊은 라타나 (Ratana) 방문해 보자. 주로 마오리 족이 사는 작은 마을이지만 라타나 신도의 연례 순례 시기가 되면 부쩍 인구가 늘어난다.

DSC_73.jpg  

 WCSM4507.jpg

 


 DSC00782.jpg


  1. [왕가누이 유리공예 페스티발 2015] 3월21일-29일

    왕가누이는 북섬의 뉴플리머스와 팔머스톤 노스의 사이에 위치한 강변도시로 아름다운 야생과 카누잉으로 유명한 황가누이 리버가 도시를 지나 타즈만해까지 이어져 있다. 정착 초기 유럽인들은 이 강을 타고 많은 물건들을 실어나르는 교역을 하였고, 그 ...
    Date2015.03.31 ByWelcomeNZ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opyright © 2000-2014 Welcome New Zealand Ltd. All Rights Reserved